Retro Game & PC/Software

Utilities - Borland C++ 5.5, UnEgg/UnALZ, KDiff3

smores 2023. 11. 17. 23:34

Borland.7z - 커맨드라인, 터미널에서 돌아가는 간단한 유틸리티를 C++로 작성할 경우 Visual Studio 를 설치해서 Visual C++ 을 사용하는게 매우 부담스럽다. 이 커맨드라인 컴파일러는 EditPlus 나 Geany 등에 연결해서 간단히 컴파일, 빌드까지 할 수 있고, 실행코드도 매우 작게 나온다. 32비트 버전이라 대용량의 데이터, 어레이 등을 다루는데는 한계가 있지만 앞서 언급했드시 간단한 유틸리티 작성에는 이보다 가볍고 빠른 컴파일러가 드물것 같다. KSSM 완성형 - TG 조합형 코드 변환 유틸리티 C++ 코드 역시 이것으로 컴파일해서 잘 쓰고 있다. 스트링 어레이는 텍스트 한줄에 9999 바이트까지 다루도록 코드를 수정해 봤는데 문제 없이 잘 된다. 그냥 압축만 풀고 bcc55 폴더내의 bcc32.cfg 와 link32.cfg 내의 경로만 정확하게 맞춰놓으면 사용 준비는 끝난다.

 

UnEGG.7z - 개인적으로는 알집의 Alz 와 Egg 포맷을 무척 싫어한다. 요즘은 많이 줄었지만 예전 국내 자료들은 아직도 이 포맷으로 압축되어 돌아다니는 것들을 가끔 본다. 이걸 위해 알집을 설치하기도 너무 싫어서 두 포맷에 대응할 수 있는 압축 해제 프로그램들을 몇개 모아서 묶어 놓았다.

 

KDiff3 - 한 1년 전 부터 옛날에 쓰던 가벼운 windiff 를 대체해서 사용하고 있는 GUI 기반의 Diff. 무척 쓰기 좋다. 설치해 놓으면 윈도우즈 탐색기에서 두 파일을 선택하고 우측버튼을 눌러서 바로 이 프로그램으로 보내줄수도 있다. 

 

Borland.7z
12.81MB
KDiff3-64bit-Setup_0.9.98-2.exe
10.98MB
UnEGG.7z
1.90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