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7 6

Windows 10 Printer Spooler Issue 해결책

가끔 프린터에 문제가 생기면 printer spooler 에 실패한 파일이 지워지는 중으로 남고 이것 때문에 다시 새 문서를 프린트하지 못하는 고약한 경우를 만나곤 한다. 바쁠때 이런 일 생기면 정말이지 짜증이 난다. 이 경우 stuck 된 스풀러의 파일을 제거하고 새로 프린트 할 수 있는 해결책은 다음과 같다. https://pureinfotech.com/fix-printer-spooler-windows-10/ How to fix print spooler using Command Prompt Open Start. Search for Command Prompt, right-click the result, and select Run as Administrator. Type the following comm..

IT/소프트웨어 2018.07.29

Debian 9 에서 한글 입력

데비안의 경우 안정성과 우분투 대비 나름 가벼움에 많은 경우 우분투와 공통점이 있어서 우분투로 리눅스를 제대로 써보기 시작한 나에게는 익숙해서 다시한번 사용을 고려해 보던 중. 우분투 18.04 에서는 쉽기만 하던 한글 입력기 설정이 안된다. 하기는 하는데로 입력 변경이 안되는 문제. 개인적으로는 영문으로 설치 후 나눔 폰트 정도 추가하고 한글 입력만 되면 가장 좋은 세팅인데, 하도 안되서 한글로 처음부터 설치하고 (UI 자체가 전부 한글로 보여줌) 시도를 해도 잘 안됨. 그래서 Virtualbox 상에 설치해서 여러가지로 테스트를 해 보는 중이다. 일단 ibus-hangul 은 이러저러 해도 실패 중. 인터넷에 나온 내용들 다 따라한 것 같은데도 이유를 모르겠다. 그래서 또 다시 클린 설치 하고 (데스..

Linux/Ubuntu Debian 2018.07.25

고전 명작은 계속된다 - Duck Tale

80년대 중후반부터 90년대 초반까지 8비트 콘솔의 황금기를 이끌었던 NES (Nintendo Entertainment System; 한국 일본에서는 패미콤) 의 타이틀 중 하나인 Duck Tale. 디즈니의 만화 원작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게임으로 수많은 패미콤 타이틀 중에서도 아이들한테 권해도 나쁘지 않을 정도로 비폭력적(?) 이고 그림도 8비트 치고는 꽤 괜찮고 (원래가 디즈니 만화이니 8비트 그래픽에도 딱 잘 맞는 듯 하다), 배경 음악도 그렇고 슈퍼마리오만은 못하지만 꽤 재밌을 만한 게임으로 보인다. https://en.wikipedia.org/wiki/DuckTales_(video_game) 인터넷에서 닌텐도 오리지널 매뉴얼이나 맵도 구하기 쉬운 요즘이라면 조금 시간을 들이면 엔딩도 한번 도전해..

만화 - 명가의 술, 거침없이 한획, 바쿠만

명가의 술 일본 전통주 관련한 만화. 상당히 볼만 함. 2부는 너무 일본 색이 짙어서 조금 그렇지만, 그래도 인생 드라마라는 면에서 좋았다. 거침없이 한획 서도(서예) 관련하여 너무도 상세한 내용을 잘 전달해 주면서도 청소년 시기의 연애 감정에 대해 풋풋하게 다룬 만화. 매우 이색적인 소재임에도 아주 볼만했음. 특히 어릴적 서예를 외할머니를 통해 배웠던 나로서는 꽤나 추억을 돋우는 괜찮은 소재의 만화였다. 바쿠만 일본 만화가의 삶을 실감있게 보여줌

Life/감상 2018.07.17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