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투자

TradingView - 최강의 차팅 웹서비스

smores 2023. 1. 16. 23:42

저는 무료 차팅 서비스만 찾아다니며 씁니다. 여러가지를 접해봤지만 현재까지 최고의 차팅 서비스로는 tradingview 를 꼽고 싶습니다. 단순히 다양한 지표와 다양한 기능과 형식의 차팅을 하는 것만을 넘어서 종목 필터링에서도 최고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유료로 갈것 같으면 Pine Script 를 사용해서 다양한 전략을 직접 코딩해서 백테스팅할 수도 있고, 이 서비스를 사용하는 수많은 사용자들이 공유하는 다양한 전략의 테스트와 공부를 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아직까지는 무료로만 사용하기에 3개의 인디케이터만 사용하고 있지만 저의 경우는 일단 이정도로도 충분하게 느끼고 있고, 하나의 서비스에서 한국 및 미국 종목을 모두 다 커버할 수 있기에 더더욱 이 서비스를 아는 분들께도 추천하고 싶습니다. 

 

저의 경우는 미국용과 한국용을 서로 다른 두개의 이메일로 무료 회원 등록을 해서 사용중입니다. 미국용은 크롬브라우저의 기본 어카운트로 로그인 되어 있는 일반 모드에서, 한국용은 크롬의 Incognito 모드 창, 또는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해서 엽니다. 미국용은 전부 영문 세팅과 미국마켓 기준, 한국용(https://kr.tradingview.com/)은 한국어 및 한국 종목이 스크리너에 뜨게끔 세팅해 놓은 상태입니다.

 

비록 무료이지만 약간의 꼼수로 watch list 의 카테고리별 관리 및 다양한 스크리닝 전략으로 중장기 투자/트레이딩을 위한 종목 필터링에 매우 큰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나중에 돈을 좀 벌면 유료로 전환해서 좀 더 다양한 기능을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있기를 희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