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tro Game & PC/매뉴얼 팁 작업

Apple2 Basic - Text Print Speed Test

smores 2023. 11. 10. 22:43

애플 베이식의 텍스트 화면에 글자를 가득 뿌려주는 속도를 테스트해 보았다. 베이식 코드를 인터프리터로 실행하는 것과 Einstein 컴파일러로 컴파일한 바이너리 코드의 속도를 비교해 본 결과 큰 차이 없음을 확인. ㅠㅠ 

 

애플 베이식으로 게임 같은걸 만든다면 턴 방식의 RPG 나 텍스트 기반 어드벤처 같은 것이나 어울릴 것 같다. 속도를 요하는 플랫폼, 아케이드 스타일 게임은 포기해야 할 듯.

 

테스트 코드

 

10 DIM S$(20)
20 FOR I = 1 TO 20
30 S$(I) = "########################################"
40 NEXT 

100 HOME
110 N = 1

200 HTAB 1: VTAB 1
210 FOR I = 1 TO 20: PRINT S$(I);: NEXT 
220 PRINT N;
230 N = N + 1
240 GOTO 200

 

 

디스켓 이미지 안의 .COMP 로 된 파일이 Einstein 컴파일러로 컴파일한 코드.

RUN TXT-SPD-TEST.COMP 로 실행하면 된다.

TXT-SPD-TEST.DSK
0.14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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