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일기

Birth Place of Superman - Cleveland, OH

smores 2013. 6. 26. 10:40

플립보드로 기사를 보다가 최근 개봉한 Man of Steel 과 관련하여 슈퍼맨의 변천사를 읽게 되었다. 그런데 흥미롭게도 슈퍼맨이 처음 태어난 동네가 Cleveland, Ohio 라는... Jerry Siegel (소설) 와 Joe Shuster (그림) 두 고등학생이 만들었단다. 왜 동네에 대해 관심이 있는가 하면 내가 현재 살고 있는 곳(사실은 조금 떨어진 sub-urban 이지만)이기 때문이다. ㅋㅋ







'클리블랜드'라 하면 경우 전에는 추신수가 인디언스 소속으로 있었기에 한국사람들에게 조금 알려졌을 것이다. 오하이오에서는 두번째로 큰 도시이고 인구수로만 따지면 보스턴과 비슷하다. 사실 과거에는 철강, 자동차 공업이 번성하던 시기 중부에서는 핵심적인 공업도시 중 하나였다. 덕분에 NASA 연구소도 있고. 지금은 없어졌지만 한때는 근처에 Sea World 도 있었다. Sea World 의 경우 현재는 전 미국에 3군데 밖에 없다. San Diego, CA / Orlando, FL / San Antonio, TX. 이중 CA 와 FL 것은 가 봤었고... 그런데 나는 이곳 클리블랜드 것도 없어지기전에 가봤지롱... http://smores.tistory.com/243





사실 지금은 다소 쇠퇴해 가는 동네라 관광거리는 별로 내세울 것이 없다고는 하지만 역사적으로는 꽤 재밌는 것들이 있는 동네인가보다. Rock and Roll 이라는 명칭의 발상지도 클리블랜드라는... 덕분에 Rock and Roll Hall of Fame 박물관도 이곳에 있다.







Job 때문에 오기는 했지만 아무래도 정붙이고 이것 저것 재밌는 것들을 찾아보려 노력하며 살아야 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