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ming4engineering

  • 홈
  • 글쓰기

IT/가상머신 51

DOSBox Ctrl-Break

도스 에뮬레이션에 Dosbox 만한 놈이 없다. 거의 완벽하다. 게다가 DOXBOX 0.74 SVN 빌드같은 경우 사용 편의에 각종 사운드 카드, 비디오 가속 등을 완벽히 지원하니 Win95 같은 것까지 돌릴 수 있다.그런데 도스박스 사용시 가장 아쉬웠던 점은 Quick Basic 등으로 작성한 프로그램 테스트 시 Ctrl-Break 인터럽트를 막아놓았다는 사실... 때문에 프로그램 한번 잘못 짜고 저장 안한 상태에서 돌려서 무한루프라도 들어가면 그냥 다 날린다. T_T오늘 우연히 같은 내용을 구글에서 검색하다 알게된 것은 Ctrl-Break 대신 Ctrl-Scroll Lock 키로 같은 기능이 작동한다는 사실 !! (Quick Basic에만 되는 것일려나?)어쨌거나 이미 있던 기능조차 모르고 그간 애만..

IT/가상머신 2012.03.27
이전
1 ··· 3 4 5 6
다음
더보기

공지사항

  • 블로그 개편 안내: 더 나은 연결과 창작을 위하여
프로필사진

programming4engineering

코딩과 창작의 경계를 넘는 기술 블로그 - R&D 경험 기록, Generative Art

  • 분류 전체보기 (1206)
    • Programming 4 Engineering (17)
      • 광학 엔지니어의 꼼수들 (3)
      • Generative Art (2)
      • 공돌이의 일상 도피록 (6)
      • 3D Printer (6)
    • == Archived Blog Below == (0)
    • IT (536)
      • Trendy Tech (1)
      • Python Matlab (81)
      • VB C C++ (20)
      • Coding Misc (27)
      • 소프트웨어 (84)
      • 가상머신 (51)
      • 컴퓨터와 한글 (13)
      • 기타 (63)
      • Ubuntu Debian (153)
      • Other Distro (34)
      • Basic Linux (9)
    • 취미 - Retro PC & Game (561)
      • 사이트 링크 (25)
      • 정보 (115)
      • 추억 (29)
      • 게임일지 (43)
      • 매뉴얼 팁 작업 (182)
      • Emulator (68)
      • Software (99)
    • 취미 - 일렉기타 (92)
      • 각종 정보 (53)
      • 연습 자료 (17)
      • 연습 일기 (22)
    • Life (0)

최근글과 인기글

  • 최근글
  • 인기글

최근댓글

Copyright © AXZ Corp. All rights reserved.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