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tro Game & PC/게임일지

Donkey Kong (NES) - Complete

smores 2013. 7. 6. 12:38

레트로 취미생활을 하다보니 관련 블로그들을 두루 찾아다닌다. 그러다가 찾은 포스팅... 네이버 블로그의 레드포탈 님 블로그에 Donkey Kong 에 대한 리뷰가 있었다. 

 

http://blog.naver.com/msca8h

 

재미있게 잘 읽었는데 마지막에 '필자의 점수에 도전하라!!' 라는 강력한 challenge 에 반응을 하게 되었다. 나도 어릴적에는 이 게임 오락실에서 꽤 즐겼었는데... 하는 생각에 당장 nestopia 실행하고 준비해 두었던 donkey kong 롬파일을 로드한 후 PC에 연결해 놓은 PS2 패드의 디지털 버튼들을 닌텐도 패드 버튼에 매핑해서 해 보았다. 

 

첫 게임은 겨우 한 라운드 돌고 끝나고 말았다. 빨리 해치우려 너무 무리한 조작을 한 것이 원인... 두번째 도전에서는 가뿐하게 5 라운드까지 가면서 위의 필자분의 점수를 넘겼다. 다만 하나도 안죽고 갔는데 5 라운드의 첫판에서 거의 대부분 죽고 하나 남은 기회는 두번째 판에서 빠른 엘리베이터의 속도를 얕보고 위층에서 2단 점프하려다가 천장과의 사이에 끼어서 점프할 기회를 놓치고 게임이 끝나고 말았다. 

 

어쨌거나 짧은 시간에 꽤 재밌게 즐긴 편이다. 레트로 게임들을 에뮬레이터로 즐길 수 있게 된 오늘날, 너무도 많은 게임 롬을 쉽게 구하다 보니 잠깐 돌려보곤 끝내는 식으로 재미를 못 느끼고 게임을 모으는 것에 오히려 중독되다 시피 하는 듯 하였는데, 게임을 재밌게 하려면 뭔가 간단한 목표치를 정하고 하는 것이 더 즐겁게 즐기는 방법인 듯 하다. 

 

레트로 게임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위의 레드포탈 님 포스팅도 읽어보고 본인의 점수에도 한번 도전해 보시길...

 

 

 

 

Donkey Kong Classics (U) [!].nes
다운로드